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

하루30 국사과와 함께 공부하는 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.

작성자 하루30 국사과 2023-08-02
국어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. 여러분들의 공부친구, 하루30 국사과 입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늘 하루30 국사과와 함께 공부할 내용은 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입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학습목차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.만화 영화나 영화를 본 경험 말하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.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.만화 영화 감상하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.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.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이어질 내용을 역할극으로 나타내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1.만화 영화나 영화를 본 경험 말하기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지금까지 본 영화나 만화 영화 중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나요? 지금 떠오르는 작품의 이름을 첫 자음자만 작성하고, 작품의 내용 중 대표장면을 몸짓으로 표현해봐요. 내가 몸짓으로 설명하는 모습을 보고 친구들이 작품의 이름을 맞춘다면 기분이 좋겠죠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2.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영화 ‘우리들’의 내용부터 볼까요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영화 ‘우리들’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등장인물: 선, 지아, 보라, 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영화 요약: 언제나 외톨이인 선이 여름 방학을 시작하는 날 전학생 지아를 만나 친구가 되었습니다. 개학을 하고 학교에서 선을 만난 지아는 선을 따돌리는 보라 편에 서서 선을 외면하고, 선은 지아와 예전처럼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크게 싸우고 맙니다. 피구를 할 때 선은 용기를 내어 지아가 금을 밟지 않았다고 말합니다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떤 내용이 뒤에 이어질 것 같나요? 영화 결말이 어떻게 될 것 같나요? 한번 친구들과 상상해볼까요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3.만화 영화 감상하기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등장인물의 표정, 몸짓, 말투를 통해 인물의 성격을 짐작하고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요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만화 영화 ’오늘이’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등장인물: 오늘이, 여의주, 야아, 매일이, 연꽃나무, 구름이, 이무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만화 영화 요약: 원천강에서 야아, 여의주와 함께 행복하게 살던 오늘이를 수상한 뱃사람들이 먼 곳으로 데려다 놓았지만,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오늘이는 원천강으로 돌아가게 됩니다. 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요약 내용을 보고 나니 어떤 이야기가 다음에 펼쳐질 것으로 상상이 되나요? 등장인물들의 대사, 행동 등을 통해 등장인물의 성격도 짐작할 수 있겠죠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4.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을 쓰기 위해서는 이어질 이야기의 중심 인물을 누구로 할지 정해야 합니다. 중심 인물을 정했다면 어떤 일이 생길지, 그 일을 어떻게 해결할지 생각합니다. 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어질 내용을 쓸 때는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, 앞의 내용과 잘 어울리도록 쓰는 것이 좋습니다.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5.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이어질 내용을 역할극으로 나타내기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역할을 정하고, 대본이 없는 상태에서 즉흥적으로 이어질 내용에 어울리는 대사를 만들어 가며 연기를 합니다. 이 때, 본인이 맡은 역할을 충분히 이해해야 적절한 표정, 몸짓, 말투로 연기할 수 있습니다. 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지금까지 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에 대해 함께 공부했습니다. 다음 시간에는 4학년 2학기 국어 2단원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학습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. 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하루30 국사과는 하루30분으로 국어, 사회, 과학을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앱 다운로드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.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지금 바로 하루30 국사과를 무료학습을 시작해보세요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#하루30국사과#하루30분#초등4학년2학기국어#초등4학년2학기국어1단원#초등4학년국어